이진논술 정시 특강
1, 맞춤 논술. 대학과 학생들의 실력에 맞춘 1:1 논술 지도
2. 정확한 진단에 의한 단기간에 실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능력에 맞춘 실전논술 프로그램.
3. 언론학, 대중문화론, 사회학 등 대학강의경력 10년의 노하우로 진행되는 핵심 집중 강의- 단 몇일만에 논술의 맥을 집어 드립니다.
4.광고 카피라이터 출신의 글쓰기 전문가 가 지도하는 창의적인 글쓰기 집중 지도- 틀에 박힌 논술 첨삭으로는 오랫동안 준비한 서울권 학생들과의 경쟁에서 뒤집니다.
우리의 경쟁 상대는 오랫동안 좋은 논술 환경에서 공부해온 서울지역 학생들입니다. 단기간의 준비로 그들과의 경쟁에서 이기려면 부산 지역 학생들만의 전략이 필요합니다.
전략1- 틀에 박힌 글, 학원식 논술답안은 감점사항입니다. 작년 고려대의 경우 답안의 50% 이상이 거의 비슷 한 학원식 논술 답안이었다고 합니다. 대학논술답안의 경우 신문사 논술위원수준의 전문적인 답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다소 거칠지만 자기만의 개성이 있는 답안- 주목을 끌뿐 아니라 바로 대학에서 요구하는 답안입니다. 서론에서 부터 창의적인 답안 작성의 노하우를 카피라이터가 직접 지도합니다.
전략2- 나무를 보지말고 숲을 보라. 비교적 오랫동안 논술을 준비한 학생들의 경우 지금은 각 예상 문제들에 대한 지엽적인 글쓰기 준비가 한창입니다. 하지만 이건 매우 위험한 방법입니다. 고려대 나 서강대의 경우 시사적인 지문이나 지식보다는 제시문 독해와 기본 인문학적 지식을 요구하는 논술입니다. 오히려 지금이 나무보다 숲을 바라보는 안목을 키워야 할 때입니다. 태어나 처음으로 숲을 본 학생이 숲을 더 쉽고 창의적으로 그려 낼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전략3- 바로 배워 바로 써먹는다. 우습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재미있고 풍부한 배경지식을 끌어오는 강의속에 무궁무진한 논술의 소재거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소재의 인용이 논술에서의 승패를 좌우합니다 창의적인 논술은 바로 얼마전강의에서 들은 기억나는 지식들을 얼마나 활용하느냐에 딸려 있습니다.
단판승부에서는 집중력이 좌우합니다. 한달의 집중력과 전략- 우리에게 결코 불리하지 않습니다.
|
|